촉감놀이 손에안묻히고 오래놀자!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랑 촉감놀이 하다가 괜찮은 놀이가 있어서 공유해요!

 

촉감놀이라 하면 맨날 손에 다 묻고 옷에도 다 묻고

뒤처리가 힘들어서 사실 잘 안 하게 되잖아요~

 

이번엔 손에 묻지 않고 재미있게 오래놀자! 하는 놀이입니다.

 

 

 

바로 유아 파스타 면을 활용해서 하는 촉감놀이 입니다.

저는 마켓 컬*에서 구매했어요. 새벽 배송으로 그냥 저희 장 볼 때 담았는데,

2~3천 원대로 한 봉지를 구매할 수 있어서 저는 2 봉지 구입했어요~

 

생각보다 파스타면이 아이가 던지다 보면 잘 부서지기도 해서

일단 이렇게 시작하고 놀다가 깨지게 되면 조금씩 다른 모양으로 추가해 주면 

다양해지고 재미있을 것 같아요.

 

사실 모레 놀이가 아이들이랑 하면 참 촉감놀이로 좋은데 

많은 양의 모래는 구하기도 어렵고, 밀크같이 14개월 차 아기들은 아직 입으로 가져가기도 

하는 시기라서 저는 기왕이면 입으로 들어가도 되는 먹는 거 위주로 해주고 있습니다.

 

모레 놀이나 편백나무로도 많이 해주시는 분들도 계신데

파스타면 사실 가격 부담 없고 모양도 너무 예뻐서 아이들이 좋아해요-*

 

밀크는 기차랑 비행기가 있으니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시중에 너무 다양한 모양의 아기 파스타면들이 있어서 다양하게 고를 수 있는 것도

너무나 장점이었고요~!

 

 

 

 

시작해 봅니다!

아직 구강기가 끝나지 않아서 입으로 많이 가져가는 아기인데

실제로 입에 넣지 않고 잘 놀더라고요~

파스타면의 최대 장점은 손에안묻히고 깔끔하게 놀이가 가능한 거 같아요~

 

 

저는 포클레인 3종 세트와 함께 해보았어요.

여자아이라서 장난감을 엄청 좋아하지는 않지만,

포클레인으로 떠보고, 담아보고 하는 게 재미있을 것 같아서요~

 

 

 

담아보기도 하고 너무 잘하더라고요~

오래놀자!! 하고 시작했는데 진짜 오래 놀아주었습니다.

 

촉감놀이는 엄마가 준비하는 시간, 치우는 시간 해서 너무 힘들어서 사실

많이 도전을 못했었는데 14 갤쯤 되니 우리 밀크 너무 집중을 오래 해주어서 좋았어요.

코로나라 문화센터도 못 가고 있는데

이렇게나마 매일 한 가지씩 바꿔가며 놀이를 하니 놀이매트를 너무 좋아하네요-

 

 

저는 자동차에 담아보라고만 알려주었는데 밀크는 바퀴 안쪽에도 넣더라고요~

아이들은 요리저리 저희보다 관찰력이 더 좋고 관심 가는 쪽도 다양한 것 같다는 걸 느낍니다

 

파스타면이 날카롭지 않고 생각보다 부들부들? 해서 아이가 놀기에도 딱 좋았던 것 같아요.

촉감놀이 재료로 너무 좋아요 :)

 

 

 

자동차로는 나중에 조금 지루해하는 것 같아서,

밀크가 좋아하는 소꿉놀이 장난감도 함께 주니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여자아이들은 소꿉놀이 장난감들과도 충분히 활용 가능입니다-!

 

 

 

손에안묻히고 할 수 있는 촉감놀이 이만한 게 없죠?

저는 이케아에서 살 수 있는 커다란 투명 수납박스 구매해서 담아두고 보관하려 합니다-!

크면서도 오래오래 가지고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치우는데도 부담없고 요즘 매일매일 뽕빼는 중이에요!ㅎ_ㅎ

강추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