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초기증상 알아봐요(재유행 시작?)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갑자기 확 치솟고 있죠. 

재유행 시작이라는 말이 참 많이 있으면서 추가접종까지 권고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초기증상부터 자세히 알아봅시다.

 

 

 

2019년도부터 중국 우한에서부터 시작된 코로나.

2022년 상반기 점차 줄어드는 추세를 보이기 시작해서 현재 사람들이 해외여행도 가기 시작하고, 야외에서는 마스크도 벗도록 허용해 주고 있는데요, 7월이 시작하면서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재유행이 시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변이된 코로나는 조금 다른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 초기증상은 어떨지 한번 알아볼까요?

 

 

원래는 코로나에 감염되면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가 다 다르기는 하지만, 심-한 감기나 호흡기 질환처럼 열이 나면서 목이 엄청나게 아프고, 콧물 기침을 동반했었죠.

요즘에는 초기증상이 장염처럼 설사와 복통으로 많이들 시작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장염으로 응급실에 수액 맞으러 갔다가, 수액을 맞으려면 코를 찔러야 한다고 해서 했다가 양성이 나와서 정말 황당했다던 지인의 말입니다,, 

미각과 후각으로 두드러지는 증상은 이제 옛날말 인것 같습니다.

 

출처 : http://ncov.mohw.go.kr

 

코로나가 장기전으로 점점 가고있고, 계속해서 돌고 돌아서 재유행이 시작되니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상황에 

이번 재유행에는 좀 쎈놈이 온것 같더라고요 ㅠ_ㅠ;;

전문가들은 저번보다 많이 아플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 처음걸렸을때도 엄청 아팠었는데 더 아프다고요...?

현재까지 두번째 걸리는 사람들도 매우 많은 것 같아요..

 

어린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나만 걸리면 끝이 아니고 저 작은아이까지 걸리게 해야 한다는 사실이 참 마음이 아파요.

저희 식구도 저로 시작해서 제가 남편에게 옮겨주고 남편이 끝날 무렵 아기까지 걸렸었습니다..

두 번째 만은 피하고 싶은데, 회사나 어린이집이나 야외 할 동을 아예 차단할 수는 없기에 사실 피하기가 참 어려워요

 

출처 : http://ncov.mohw.go.kr

 

특히 현재 더워진 날씨덕에 냉방병 증상과 헷갈리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찰해야 하고,

설사, 콧물, 두통, 인후통, 재채기 등의 증상이 있을 때는 자가진단키트라도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몸이 나른해지고 열이 나는 증상이 냉방병과 흡사해 초기증상을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BA.5 변이는 인후통이 크게 오지 않아서 더 초기에 모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